이것저것 리뷰

지금 구매해도 좋은 갤럭시 버즈2 프로

VillainS87 2023. 3. 20. 16:22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글을 작성하네요
그동안 개인적으로 바쁘기도 해서 블로그에 많이 소홀해졌네요 늦었지만 아니 오히려 지금 구매하면 좋은 코드리스 이어폰 소개해볼까합니다.
사진에는 케이스를 해놔서 잘 안보이는데 색상은 흰색이예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우리나라에 많은 사람들이 쓰는 폰은 대부분 아이폰 아님 삼성의 갤럭시 제품을 많이 씁니다.
ios는 애플밖에 없으니 당연히 아이폰이고
안드로이드폰은 정말 많은 브랜드의 제품이 많지만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를 많이 이용하고있죠.
그러면서 요즘은 예전같지 않게 폰사면 패키지에 충전기나 번들 이어폰을 주지 않습니다. 환경을 생각해서 요즘은 많이 심플해지는 편이죠 그러면서 당연하기 이어폰을 구매하게됩니다.

그리고 요즘은 이어폰이 단순히 음악이나 영상을 보는 도구를 떠나 패션의 아이템으로 악세사리느낌으로 많이 변했습니다. 음질이나 성능은 기본베이스고요 그리고 편해야죠 예전에는 다 유선이어폰이었죠 유선은 거추장스럽긴하죠 그래도 지금도 유선쓰는사람들이 있습니다 음질을 위해서 유선을 이용하는분들이 아직있죠 요즘은 매니아층들이 진짜 좋은 음질의 음악을 듣기위해 유선을 쓰고 대부분은 선이 없는 블루투스연결로 듣는 코드리스 이어폰을 사용하죠
처음 코드리스의 유행을 시킨게 애플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거의 처음으로 3.5mm이어폰잭을 없앤것도 애플이었죠
그러면서 기존 유선이어폰 헤드부분만 있는것같은 콩나물이어폰으로 불리는 에어팟이 등장하고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라이벌인 삼성도 많은 시도끝에 버즈시리즈를 완성시켰죠.

삼성의 갤럭시 버즈 시리즈는 지금까지 총 6개 제품이 나왔습니다. 제품이 나오면서 단점들을 계속 보완해 나왔지만 확실히 가격대 비해 많이 부족한 음질 많이 아쉬운 성능들 삼성이 외국 유명한 오디오브랜드 하만카돈을 인수하면서 오디오 사업에 크게 뛰어들어서 갤럭시 버즈 시리즈도 akg에서 튜닝해서 나왔지만 많이 아쉬운 음질을 보여주다가 갤럭시 버즈 플러스부터 점점 좋아지다가 플래그쉽으로 버즈 프로가 나오면서 음질이 정말 많이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음질이 좋아진만큼 버즈프로는 많은 단점이 있었습니다. 나름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를 한다고 했지만 제품이 좀 많이 뚱뚱하고 많이 큰편이라 많은사람들이 불편해했고 그것을 떠나 큰 이슈 외이도염 이슈가 터지고
정말 치명적인 단점이 나왔죠 하지만 음질하나는 정말 좋았습니다.

그러다 다음 제품으로 갤럭시 버즈2가 나왔습니다.
작고 가볍게 나왔죠 많은 흥행을 했습니다.
충전하는 본체사이즈는 동일하게 나오면서 기존에 전작을 사용하던 사람들은 케이스도 그대로 쓸수있고 가볍고 작아서 착용감도 매우 좋아지고 실리콘이어팁에도 많이 신경써서 외이도염 이슈도 많이 잡았습니다.
하지만 음질은 버즈 프로에 비하면 조금 아쉬웠지만 두마리를 다 잡기에는 확실히 힘든거였죠.
그러다 정말 삼성에 외계인이 있는건지
드디어 제가 오늘 추천하는 제품 갤럭시 버즈2프로가 나옵니다.
이 제품은 확실히 두마리 토끼를 다 잡았습니다.
크기는 버즈2와 비슷하고 가볍고 음질은 버즈프로를 이겼습니다.

갤럭시 버즈2프로는 어떻게 버즈2처럼 작게나왔는데 음질까지 잡았을까요? 그건 바로 코덱때문입니다.
삼성의 블루투스 오디오 코덱 SSC가 엄청 업그레이드를 해서 하이파이 음질을 들려주고 있어서 수치상 퀄컴사코덱인 aptX 나 AAC SBC 오디오 코덱보다 고성능을 내주게 바뀌었습니다.
물론 이런 SSC코덱 이용하려면 삼성폰을 사용해야만 이용할수있는 단점이 있지만 애플제품은 이용할수없죠 애플은 무조건 AAC를 이용해야하는데 그래서 음질은 애플제품이 좀 떨어지지만 이용 편의성 통화품질이나 노이즈캔슬링기능이 월등히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에어팟을 이용하죠 그래도 갤럭시버즈2프로도 통화품질 많이 좋아졌고 노이즈캔슬링도 정말 많이 발전했습니다.

정말 디자인도 이쁘고 성능도 좋고 가격이 출고가가 좀 비싼 편이었지만 물론 에어팟에 비하면 저렴하게 나온 거지만 그래도 그전에 나왔던 것들에 비해 가격이 올라서 나왔기에 좀 기변을 안 한 사람도 있고 가격 떨어지면 사야겠다 해서 기다린 사람도 있는데 지금 시점 출시한 지 약 7개월 지났고 출고가는 27만 9천 원이었는데 새 제품 네이버쇼핑을 찾아보면 최저 16만 원대부터 19만 원 대정도로 구매하실 수 있고
중고도 당근에서 서치 해본 결과 미개봉 13만 원에서 16만 원대로 구할 수 있고 사용한 제품은 10만 원에도 구매할 수 있으니 이 정도 가격에 비슷한 타제품들 중에는 확실히 월등히 갤럭시 버즈 2프로가 압승이라서 이 정도면 가성비로도 최고의 제품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이 제품도 단점은 존재하는데요 출시 초반에 역시 외이도염 이슈가 아주 조금 나왔지만 지금은 뭐 거의 없는 상태고 제가 7개월 정도 사용하면서 가장 아쉬운 거는 배터리였습니다 좀 용량이 적어서 저는 정말 이어폰 많이 사용하는 편이고 정말 크게 듣는 편이라 배터리를 좀 많이 소모하는 편이라 갤럭시 버즈 2프로의 배터리타임이 좀 아쉬웠지만 보통분들은 이 정도만 해도 충분하실 거라 생각하고
또 좀 작고 동글동글해서 귀에 넣고 뺄 때 좀 손으로 잡기가 힘든 편입니다.
그래서 놓치기도 하고요 지하철에서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맨홀 같은 그럼 빠지는 곳 정말 조심해야 해요
가장 좋았던 건 연결성입니다.
정말 그동안 블루투스 이어폰 헤드폰 정말 많이 사용해 봤는데 지하철 사람 많은 곳에서는 정말 듣기 힘들 정도로 끊김이 있었지만 갤럭시 버즈 2프로는 지금까지 지옥철타면서도 써보고 했는데 한 번도 조금도 끊겨본 적이 없네요 이것도 뽑기 운인 건지는 모르지만 정말 지금 것 사용한 이어폰들 중에 가장 만족스러운 이어폰인 건 확실하고 많은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어서 글을 쓰게 됐습니다.
올해 8월에 새로운 갤럭시 z시리즈 발표하면서 새로운 버즈시리즈제품도 발표된다는 얘기가 있는데 새로운 버즈제품은 얼마나 좋게 나올지 기변 할만한 제품인지 기대가 되는데 저는 새로 나올 갤럭시 z플립 5를 구매할 생각인데 그러면서 새로운 버즈도 구매하면서 그때도 어떤지 리뷰를 쓰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항상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