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추천/플스소식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 소울삼국지 게임

  • -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게임추천으로 왔습니다.
바로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 입니다.
3월3일날 출시한 게임이고 중국 삼국지를 배경으로 한 게임인데 소울류게임으로 나왔습니다.
소울류게임은 어떤건지 다들 아시죠?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예를 들어 대표적인 소울류게임을 들면 다크소울,블러드본,엘든링,세키로,인왕 등 이런 진짜 영혼까지 다 털리는 어려운 게임을 소울류라고 하는데 이걸 다크소울이 처음으로 시작된거고 프롬소프트웨어 회사에서 시작한 소울류가 하나의 장르가 되고 매니아들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다크소울 블러드본 세키로 엘든링은 다 프롬사에서 만든 소울류게임이고 이중 저는 세키로랑 블러드본만 해봤는데 둘다 재밌습니다.
세키로는 패링하는 재미가 역대급인 게임이고 엘든링은 똥손도 할수있는 입문용으로 정말 좋은 초보자들도 잘할수있게 만든 오픈월드소울류게임이고 엘든링은 나중에 다시 자세히 올리겠습니다.

오늘은 팀닌자에서 만든 소울류 팀닌자의 대표적 소울류게임은 인왕시리즈인데 저는 인왕2를 너무 재밌게 했어서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도 매우 기대가 됬습니다.
인왕2도 나중에 다시 남기도록 하고 오늘은 와룡을 얘기해볼까 합니다.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는 중국 삼국지를 배경으로 한 게임으로 삼국지 세계관에 요기가 들어 단약이라는 약을 먹으면 강해지지만 요괴로 변하는 설정을 가지고있는데 삼국지 인물들이 욕심과 정의와 복수로 둘러싼 이야기를 다르고있는 삼국지내용을 많이 각색해 만든 스토리입니다.

삼국지 좋아하시는 분도 재밌게 하실수있고 저도 삼국지 읽어본적없지만 정말 재밌게 하고있습니다.
그리고 팀닌자식 소울류가 정말 좋은게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정말 세세하고 잘되있어서 내가 원하는 캐릭으로 만들기 너무 좋고 캐릭터들도 여캐는 진짜 이쁘게 잘나오고 남캐도 멋있게 나옵니다.
그래서 본게임보다 커스터마이징에 시간을 더 쏟아내는 분도 있고 커마만 해서 공유하는분들도 있을정도입니다.

3월3일에 나와서 얼마 안됬지만 벌써 많은 유튜버분들이나 많은 사람들이 엔딩을 보고 2회차로 들어가셨는데 저는 아직 엔딩을 못봤네요 주말밖에 시간이 안되다보니 주말에 몰아서 하는데 아주 조금 남았네요

그리고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를 추천하는 이유는 초보자들도 충분히 할수있습니다.
소울류 첨 하시는분은 초반에 조금 적응하는데 시간이 있다보니 어렵다고 느낄수있는데 그래서 첫보스가 장량인데 여기서 어려워서 접는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저는 인왕도 하고 세키로도 하고 엘든링도 막 7회차까지하고 그래서 좀 익숙해서 몇트 안가고 클리어했지만 첨 하시는 분들도 조금만 몹의 패턴을 보고 타이밍만 보면 충분히 할수있고
장량만 넘기면 정말 쉽습니다
장량도 튜토리얼 보스라서 2페가 있지만 어느정도 데미지 주면 신수써서 끝낼수있습니다.
저는 그걸 모르고 그냥 잡았지만요

제가 진짜 하면서 어려운적은 여포랑 다수랑 싸우는 보스들빼고는 어려운 보스가 없었어요 인간형보스들은 정말 쉽고요 요괴화 보스들은 조금 까다로운애들도 있지만 거의 쉽게 깼고 나중에 장비도 맞추고 장비강화도 하면 한방에 죽을일 없으니깐 충분히 누구나 다 차분히만 하면 다 쉽게 할수있습니다.

캐릭터 만들어서 사진찍는 기능도있고 아 그리고 외형은 나중에 지금 사진에 있는 마을에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캐릭터 첨에 만들고 아 다시만들고싶다고 첨부터 하지마시고 스토리 진행하다보면 마을에 가지는데 그때 변경가능합니다. 마을을 좀 복잡하게 만든게 있지만 왜 이렇게 했는지는 좀 이해는 안가지만요
그리고 스탯도 잘못찍어도 다시 언제든 다시 찍을수있게 해놔서 너무 친절하고 좋은 소울류게임이죠

다음에는 플레이영상들 편집해서 정말 잘하는분들처런 공략이나 쉽게 깨는법 뭐 이런걸 자세히 알려줄 실력이 안되서요 제가...그래서 그냥 저같은 똥손도 이렇게 클리어했다 하는 영상을 만들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래픽도 나쁘지않고 브금도 좋고 커마도 좋고 전투재미도 좋은 입문용 소울류게임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